포켓돌스튜디오의 프로듀서이자 소속 배우, MC, 프로듀서랍니다. 지난 2012년 미스춘향 진 출신이며, 2013년 파이브돌스, 2015년 DIA의 멤버로 활동했답니다.
아이돌 출신 배우라는 수식어 때문에 아이돌 하다가 잘 안되니까 배우하냐라는 댓글이 종종 달리고는 하는데, 고등학생 때부터 배우를 꿈꿔서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에 10학번으로 입학했답니다. 이후 학업에 열중해 오다 소속사의 권유로 아이돌 활동을 시작했을 뿐이랍니다. 아이돌 활동 때도 자신의 최종 목표는 배우라는 인터뷰를 종종 했답니다.
참고로 파이브돌스 시절 해체때 까지 팀을 유지하던 소녀가장 멤버였답니다. 지난 2014년 초 멤버들의 연이은 비공개 탈퇴 당시 혼자서 예능과 드라마 단역을 전전하며 활동을 이어갔답니다. 그렇지만 결국 멤버들의 연이은 탈퇴로 인해 팀이 해체 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답니다.
다이아 활동 당시 스트레스와 피로가 심했던 것으로 보인답니다. 얼굴도 상당히 핼쓱해졌었고, 종종 행사에서 피곤한지 파트를 놓치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2번째 데뷔임에도 큰 성과가 있지도 않았으며, 데뷔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팀 멤버였던 정채연과 기희현이 정말로 프로듀스 101 출전을 위해 잠정 탈퇴하는 등 다사다난했답니다. 짧은 활동을 하며 자신은 배우의 길을 걸어야 겠다고 생각했는지 2016년 4월에 탈퇴했답니다.
원래는 KBS 사랑은 노래를 타고에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갑작스레 소리없이 출연이 무산되었답니다. 이후 인터뷰에서 'First Love' 활동으로 인해 출연이 무산되었다고 밝혔답니다. 데뷔 3주년을 맞이한 서포터즈에 참여해준 팬들 모두에게 역조공 이벤트를 진행했답니다. 역조공 물품으로는 자필 편지, 수제 캔들 2종, 수제 립밤이랍니다. 직접 제작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기도 했고 팬들에게 하나하나 택배로 보내주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