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일화 생년월일 프로필 나이 키 남편 학력 강인원

RainyDiary 2022. 12. 21. 19:03

'풍문쇼' 이일화의 결혼 스토리.."미혼 아닙니다"
= 2017. 5. 9

배우 이일화의 결혼 스토리가 공개됐답니다.

8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대세로 떠오른 국민 엄마 이일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한 기자는 동안 미모 때문에 미혼으로 오해를 받는 이일화에 대해 "오래전에 결혼했다. 배우로서 주목을 받고 있을 때 결혼했다. 결혼 발표 당시 화제가 됐던 것은 15살 연상의 가수겸 제작자 강인원과의 결혼 이었다. 두 사람은 드라마를 통해 주제곡 작곡가와 배우로 인연을 맺어 사랑을 키웠다고 알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른 기자는 "하지만 1년 만에 성격차이로 이혼을 했다. 이후에도 이일화는 작품 활동을 꾸준히 했지만 2000년에 돌연 호주로 떠났다"고 덧붙였다.

이일화는 2002년 2년 만에 다시 방송 복귀를 했다. 복귀 이후에 방송을 통해서 돌연 연기활동을 중단했던 이유에 대해 밝혔는데 "전남편과의 이혼 후유증 때문"이라고 했답니다.

이에 전남편 강인원은 이일화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사과를 요구했다.

당시 강인원은 "이일화가 나와 이혼 후 음반업계 종사자 출신 연하의 남자와 재혼해 호주로 갔다. 그러던 중 또 다시 이혼해 귀국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이런 이야기는 쏙 빼놓은 채 지난 이야기를 들춰내면서 그것 때문에 충격을 받고 활동을 못했다고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답니다.

기자는 "강인원과 이일화의 주장이 서로 다르다. 강인원 같은 경우 본인이 이혼 원인으로 비춰진 것에 불만을 표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기자는 "이일화도 해명을 했다. 제작진의 요구로 어쩔 수 없었다. 본의 아니게 상처와 피해를 줘 미안하다. 재혼 이야기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 매니저에게 확인을 바란다라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이일화는 싱글로 한동안 지내다가 지난 2011년에 지인의 소개로 만난 연상의 대학교수와 결혼해 행복한 가정생활을 하고 있다. 남편의 신상에 대해서는 밝혀진 것이 없다.

- 이일화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1971년 2월 24일

고향 출생지
경상북도 영양군

신체 키 몸무게
165cm, 49kg
데뷔 년도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

종교
개신교

학력
신평국민학교 (졸업)
사하여자중학교 (졸업)
동주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회복지학 / 학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 / 석사)

소속
유엠아이엔터테인먼트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 이일화의 근황은?

나를 죽여줘' 이일화 "중간에 연기 관둘까 생각하기도"
- 2022. 10. 13

배우 이일화가 영화 ‘나를 죽여줘’ 개봉을 앞두고 1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1991년부터 이어온 연기 인생을 돌아보며 이같이 말했덥니다.


이일화가 출연하는 영화 ‘나를 죽여줘’는 선천적 지체 장애를 가진 아들 현재와 유명 작가였지만 아들을 위해 헌신하는 아버지 민석이 서로에게 특별한 보호자가 되어주는 휴먼 힐링 드라마다. 이일화는 작품 속 장현성과 연인 관계로 그의 곁을 지키고 안식처가 되어주는 친구 수원 역을 맡아 특유의 분위기로 영화의 안정감을 선사했답니다.

이날 이일화는 30년이 넘는 연기 인생을 돌아보며 현재의 마음가짐에 대해 털어놨다. 그는 “활동 중간중간 ‘나는 배우가 아니야’하며 ‘관둬야 하나’ 고민도 많이 한다. 기복이 있는 사람이다. 작년에 몸도 아파서 의욕도 없고 갱년기라 ‘살아야 하나’ 생각도 했다”며 “(앞으로) 아무것도 못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몸이 좋아지니까 다시 연기 열정이 불타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몇 주 전에 인터뷰를 가졌다면 의욕이 많이 없었을 것이다”고 덧붙였답니다.

그런가 하면 이일화는 이날 처음 배우를 시작했을 때와 지금의 마음가짐의 차이에 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어렸을 때는 연기와 광고 활동으로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고 마음먹고 연기를 시작했다”며 “어느 순간 변했지만 시점은 모르겠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기로 세상에 이로움을 주고 싶다는 포부 또한 드러냈습니다.

이일화 "박보검과 사진 찍었다가 여자친구로 오해 받아"
- 2022. 10. 17

'씨네타운' 이일화가 나이를 잊은 미모를 뽐냈다.

10월 17일 방송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는 영화 '나를 죽여줘' 주역 장현성, 이일화가 출연했답니다.

이날 장현성은 "대중은 내 매력의 1/3 밖에 모르는 것 같다"고 운을 떼 웃음을 안겼다.

장현성은 "며칠 전 인터뷰를 하다가 아이들하고 재밌는 시간을 많이 보내냐고 묻길래 '아이들이랑 있으면 늘 즐겁다, 대본을 기반으로 연기를 할 때는 권력자의 얼굴을 자주 하기 때문에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실은 좀 가볍다' 이렇게 얘기를 했던 거다"라고 설명했답니다.

한 청취자는 "이일화 배우님 과거 사진을 본 적이 있는데 박하선씨랑 닮아서 놀랐던 기억이 난다"고 문자를 보냈고 박하선은 "너무 영광이다. 제가 미모로 안 된다"고 머쓱하게 웃었다.


이일화는 "저도 박하선씨 닮았다는 이야기 자주 듣는다. 너무 좋다. 영광이다"라고 화답했고 장현성은 "아침부터 이런 거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좀 불편하다"고 타박해 스튜디오를 웃음으로 채웠습니다.

나이를 잊은 아름다운 미모의 이일화는 과거 배우 박보검과 사진을 찍었다가 여자친구가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했다. 이일화는 몸매 비결을 묻는 질문에 1일 1식, 탄츠 플레이를 꼽았다. 이일화는 "1일 1식은 특별할 때만 사실 하는 거다. 1일 1식이라고 해도 세 번 먹을 걸 한꺼번에 다 먹는다고 해야 할까"라고 너스레를 떨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