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급 뮤지컬 배우' 수입 얼마길래…김호영·차지연 "연습 비용 無, 다 포함돼 -2025. 6. 26
김호영과 차지연이 뮤지컬 배우 정산 구조를 밝혔습니다.
26일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에는 '대한민국 A급 뮤지컬 배우들은 얼마나 벌까? 뮤지컬 배우 수입 전격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지혜가 김호영과 함께 차지연의 집을 찾았다. 이지혜는 "이분도 엄청난 예술가지만 웃기다. 소위 말해 똘기다"라며 차지연을 소개했다.
이지혜가 김호영과 차지연에게 "뮤지컬 배우들은 하는 게 많다. 노래, 안무, 연기 다 한다. 단가가 맞냐"라고 질문했다. 김호영은 "절대평가가 아니고 상대적인 거다"라고 말했다. "연습 기간에는 (돈을) 안 받지"라고 묻는 이지혜에 차지연은 "연습 비용을 따로 받지는 않는다. 사실 다 포함되어 있는거다"라고 답했다.
이지혜는 "공연 수만큼 누적돼서 정산 해주는 거냐"라고 물었다. 김호영과 차지연은 "그렇다. 근데 나눠서 준다"라고 뮤지컬 배우 정산 구조를 설명했다.
또 이지혜는 "(뮤지컬이) 희열도 있지만 스트레스도 엄청날 것 같다"라며 걱정했다. 이에 김호영은 "스트레스 없는 일이 어디 있어"라며 격하게 공감했다. 차지연도 "엄청나다. 지금도 무대 뒤에서 (엄청 떤다)"라고 고백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