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실력과 인성에서 모두 완벽한 투수 강두기 캐릭터로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은 배우 하도권이 비슷한 이름이지만 전혀 다른 캐릭터로 변신한답니다. 이번엔 성악 선생님, 마두기 역이랍니다.
하도권은 해당 작품에서 장발 헤어스타일로, 한 번 보면 뇌리에 훅 박히는 독보적 비주얼의 성악가이자, 화영중학교 음악 선생님 마두기 역을 맡았답니다. 드라마 중 마두기는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한없이 강한, 돈과 권력 앞에서 자연스럽게 무릎을 굽히는 전형적인 '강약약강' 스타일로서, 헤라팰리스 부모들이 자존심을 긁어도 늘 잡초같이 일어서는 인물이랍니다.
하도권은 실제로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한 이력의 소유자랍니다. 각종 예능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내며 놀라움을 안겼던 하도권이 '펜트하우스'에서 성악 선생님 마두기로 출격하면서 캐릭터 소화력을 끌어올릴 전망이랍니다. 더욱이 '스토브리그'에서 투수 강두기 역으로 안방극장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하도권이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할 성악 선생님 마두기로는 또 어떤 매력을 각인시키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답니다.
- 하도권 부인 아내 와이프 여민정
2020년 11월 12일 '펜트하우스' 측은 하도권이 여유 넘치는 카리스마를 드리운 마두기 역으로 분한 현장을 공개했답니다. 드라마 중 마두기가 학생들에게 성악을 가르치는 장면이랍니다. 팔짱을 낀 채 매섭게 학생을 쳐다보는 모습부터 깊이 있는 눈빛과 제스처까지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과연 아이들의 치열한 예고 입시 경쟁 속에서 성악 선생님 마두기가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답니다.
하도권은 마두기 역에 대해 "꿈 많던 성악과 학생 시절을 추억하며 연기할 수 있는 진정한 배역이라서 참 고맙다. 이렇게 엄청난 작품에 작은 한 부분이라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마음이다"라며 "언제나처럼 작품 안에 살아 숨 쉬는 인물을 연기를 하고자 최선을 다한 뒤에, 대본을 충실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답니다.
이에 제작진은 "실제 성악과 출신인 하도권이 성악 선생님 마두기 역을 맡아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캐릭터 맞춤을 이뤄냈던 상황이다"라며 "'펜트하우스'에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는 하도권과 그가 그려낼 마두기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는 마음이다"고 전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