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베트남 축구 영웅 ‘박항서 매직’으로 베트남 국민들의 한국 사랑이 폭발적입니다. 케이팝(K-pop)스타로는 방탄소년단 지민을 향한 베트남 지민팬들의 사랑 역시 매우 뜨겁습니다. 스포츠와 케이팝(K-pop)의 활발한 해외 진출은 한국의 위상을 높이며 한국 문화에 대한 큰 관심으로 이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한류 최고주역인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의 베트남팬들은 지난 9월 베트남 고유 행사 중추절을 맞이하여 지민의 캐릭터 ‘치미’에서 영감을 받아 ‘대형 치미등’을 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치미등 행사에 참여해 거리행진을 했다고 온라인을 통해 알렸습니다.
베트남의 ‘중추절‘은 어린이를 위한 날에 가까워 이날엔 아이들이 과자와 사탕을 마음껏 먹고 부모님들과 가면, 용춤, 연등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행복한 하루를 보냅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인기와 관심이 한 나라의 풍습에도 자연스럽게 반영되었습니다.
지민의 생일에는 베트남팬들이 자발적으로 ’빈민 아동 돕기‘, ’동물 보호 단체 원조‘, ’베트남 시내 건물 광고‘, ’지민의 유튜브 뮤직 비디오 광고‘ 등 감동적인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뜨거운 응원 열기를 보이며 해외의 다른나라 못지 않게 열정을 보였답니다.